본문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 [메소벌이]

메이플스토리 [채광 및 채집]

by 오사람 2022. 6. 24.
반응형

메이플스토리 [채광 및 채집]


오늘은 무자본이 메이플스토리에서 살아남기 위한 채광 및 채집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채광 및 채집은 마이스터빌에서 전문기술을 통해 배울수 있습니다.

채집 및 채광 배우기

메이플스토리 채집 및 채광 배우기
메이플스토리 채집 및 채광 배우기


위에 사진에 보이는것과 같이 마이스터빌에 가셔서 노붐(채광의 마스터) 스타첼(약초채집의 마스터)에게 찾아가 기술을 배웁시다!
다음 NPC노붐, 스타첼의 퀘스트를 완료시 가방을 줍니다.(초보자에게는 작은 가방도 도움이 될거에요)
저는 채광 및 채집시 나오는 잡템을 다먹는 스타일 입니다!!

이제 채광 및 채집이 잘되는 두 장소를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반응형

아랫마을

메이플스토리 아랫마을 지도
메이플스토리 아랫마을 지도


아랫마을 지도 입니다.
저는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을 계단식으로 하는 편입니다.
마지막 아랫마을: 도깨비집 , 아랫마을: 까막산 입구에서 채널이동을 하면서 채광 및 채집을 합니다.

메이플스토리 아랫마을
메이플스토리 아랫마을


채광 채집 할려고하는데 맵3개나 있으면 바로 행복사 ㅎㅎ
드랍된 잡템 맨왼쪽이 쥬니퍼베리씨앗인데 이게 가격이 무려 35만메소나 합니다!
먹었는데 3~5 개 나오면 기분이 정말 좋습니다.

커닝타워

메이플스토리 커닝타워 지도
메이플스토리 커닝타워 지도


커닝타워 지도 입니다.
저는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을 계단식으로 하는 편입니다.
마지막 커닝타워: 2층카페 <1> , 커닝타워: 2층카페 <4>에서 채널이동을 하면서 채광 및 채집을 합니다.

메이플스토리 커닝타워
메이플스토리 커닝타워


커닝타워 2층카페 이곳이 이제 육성할때 필수적으로 오는 사냥터로 알고 있습니다.
유저가 많이 지나가야 채광 및 채집물이 많이 생깁니다. (경쟁자가 있을지도?!)

채광 및 채집 드랍템 가격

메이플스토리 채광 및 채집 드랍템 가격
메이플스토리&nbsp;채광 및 채집 드랍템 가격


간단히 몇개만 가져와 봤습니다.
쥬니퍼베리 씨앗, 쥬니퍼베리 씨앗 오일, 히솝 꽃, 히솝 꽃 오일 등 많이 모아서 판매하시면 엄청나게 메소를 벌수있습니다.

이때 가끔가다 엄청낮은 확률로 태초의 정수가 뜨는데 이건 도미네이터 펜던트 장신구제작 물품으로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가격이 엄청 비싸죠? 저는 버닝섭에서 채집할때 5개까지 먹어봤습니다 ㅎㅎ

그래서 지금 본캐인 섀도어 템을 무자본으로 그나마 맞춘것 같네요..
끈기와 노력을 배신하지 않는것 같아요!!

무자본 유저여러분들 다들 화이팅 해봐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