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혈강호 온라인 [일상]

열혈강호 온라인 [크롬 원격 제어]

by 오사람 2022. 6. 7.
반응형

열혈강호 온라인 [크롬 원격 제어]

다들 크롬 원격제어 아시나요?
모르시는 분을 위해서 포스팅 해볼께요

크롬원격제어는 집이 아닌 밖에서 핸드폰으로 노트북이나 데스크톱(컴퓨터)를 제어할수 있답니다.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https://remotedesktop.google.com/home

 

Chrome 원격 데스크톱

Simple 컴퓨터, Android 기기 또는 iOS 기기를 사용하여 원하는 방식으로 연결하세요. 어떤 방법을 선택하든 필요할 때 모든 컴퓨터와 파일에 간편하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remotedesktop.google.com


하는 방법
1. 컴퓨터에 크롬 원격 설치
2. 핸드폰에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설치 (플레이스토어, APP스토어)

1. 컴퓨터에 크롬 원격 설치

크롬 원격
크롬 내 컴퓨터 액세스


위에 있는 크롬 원격 데스크톱 사이트에 들어가서 스마트폰, 태블릿, 다른 컴퓨터 등의 기기를 사용하여 외출 중 컴퓨터를 안전하게 액세스합니다. 를 들어가 줍니다.

원격 액세스 설정
원격 액세스 설정


원격 액세스 에서 원격 액세스 설정을 다운 받아줍시다.

확장프로그램
크롬 확장프로그램 추가


다음에 새창이 생기게 됩니다. 확장 프로그램 크롬에 추가 해줍시다.

확장 프로그램
확장 프로그램 추가


여기서 확장 프로그램 추가해주세요

PC 이름
PC 이름설정


데스크톱에게 지어줄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PIN
PIN


모바일에서 확인할 PIN 최소 6자리 비밀번호를 설정해 주세요

시작
시작


이제 컴퓨터는 모바일에서 원격 제어를 받을 준비가 끝났습니다.

2. 핸드폰에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설치 (플레이스토어, APP스토어)

크롬 원격 모바일
크롬 원격 데스크톱 모바일


크롬 원격 데스크톱 모바일 어플을 다운받아주세요

로그인
로그인



다음 크롬 원격 데스크톱 모바일 어플에 로그인(컴퓨터와 같은 구글 아이디) 해줍니다.
그뒤에 아까 컴퓨터에서 설정했던 PIN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모바일 연결
모바일로 원격제어 상태


다음과 같은 사진이 모바일 원격제어에 성공한 사진입니다.

설정
모바일 원격 설정

다음은 오른쪽 맨하단에 있는 파란색 버튼을 클릭하면 볼수 있는것이 있어요 ㅎㅎ
키보드 표시 버튼 (아이폰 한글 사용법 밑에 적겠습니다)
트랙패드 모드 (화면을 마우스로 사용) 현재는 터치모드임!!
연결해제 하는 버튼
설정
왼쪽에 고정 (오른쪽 맨하단 파란버튼 왼쪽으로 옮겨감)


아이폰 한글 키보드 사용법

크롬 아이폰 한글
크롬 원격제어 아이폰 한글키보드


컴퓨터 작업표시줄에서 한영을 클릭해주세요

원격제어 아이폰 한글
크롬 원격제어 아이폰 한글키보드


한컴 입력기를 눌러줍니다!!


아이폰 한글
크롬 원격제어 아이폰 한글키보드


이제 키보드를 켜보면 영어로 나오는데 사용을 한글 키보드라고 생각을 하시고 치시면 한글이 나옵니다 ㅎㅎ


모바일이 아닌 본데스크탑 오류!!! 해결법

한글 오류
한글오류 해결법

 

본 데스크탑에 돌아오면 가끔씩 ㅇㅕㄹㅎㅕㄹ 이런식으로 글씨가 써지는데 밑에거 눌러주시면 돌아와요 ㅋㅋㅋㅋㅋㅋㅋ
어지럽네요ㅋㅋㅋㅋ

 

 

이상 크롬 원격제어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